GA 2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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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전자상거래구매 보고서 보기
- 제일 위의 썬글라스 : 1억뷰 / 1400
조회수 대비 구매한 상품
웹과 앱을 동시에 운영한다면 각각 유저들이 들어올 것임.
각자의 스트림으로 각각 받고,
스트림 :
하이브리드앱 (웹, 앱 동시에)
네이티브앱 (웹, 앱 따로 개발)
기존에는 하이브리드앱을 이용하는 플로터 언어를 사용많이했었지만,
요즘에는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사용성에 대해 이탈되는 수가 많아지니 앱을 두개 따로 빌딩하는 돈이 더 저렴해짐..
하이브리드앱에서 벗어날 수 없는 플랫폼이 있는데, 은행 등 앱은 유저의 데이터 문제까지 갈 수 있어서 자기가 책임 질 수 있는 웹을 만들어서 배포하기도 함.
향상된 측정 : 만약 들어온 사람이 50%, 25% 읽은거를 따로 측정하고 싶으면 체크해재! (체크하면 100%일때문 측정 가능하기 때문)
구글 애널리틱스 태그 넣기
</head> 전에 구글 애널리틱스 태그 넣기
스크립트 역할 : 고객이 페이지르 ㄹ열었을때, 이 정보를 내가 연결해둔 그 구글 애널리틱스(id가 바로 그 주소!)로 연결해줭 ~!
페이지뷰 :
유저 인게이지먼트 :
퍼스트뷰
이벤트의 성질을 어트리뷰트 (=변수 ; 성질을 설명하는 그릇)
키 & 변환값
박민석 = 키 / 변수값 = 성질
이벤트 = 정보 뭉텡이 = 변수로 이루어져있다 = 키와 벨류값으로 이루어져있다
이벤트 = 키 + 벨류 (각 이벤트의 정보=매게변수)
이 이벤트가 들어오면 자바스크립트가 GA 에게 전달해서 GA 가 이벤트의 정보를 (키+벨류)를 시각화해서 우리에게 보여줌!
이벤트 텍소노미 = 유저의 행동을 예측하고 정리하는 것 = 분류
스네이크 케이스 = 소문자 + 언더바 로 이루어진
- 이벤트 종류
1. 자동 수집 이벤트: 디버그에 잡히는 이벤트
2.
3.
서치, 쿼리, 큐, 등 각 채널이 정보를 불러오는 방법이 다른데
서드파티쿠키 활용하기
구글 플랫폼 내에서만 쿠키 활용을 극대화
구글 애널리틱스 내의 사용자 정보를 가지고 와서...
- 데이터 설정
: ga의 성별, 나이 데이터 등을 받아보기 힘듦.
설정 > 데이터 설정 > 데이터 수집
데이터 필터 > 내부트레픽 > 제외 >
( 'ip 주소' 검색> 내 ip 주소 확인 / 데이터 스트림 > 태그 설정 구성 > 모두표시 > 내부트레픽정의 > 규칙이름 : 내가 정의함 (ex, 새싹 9층 ip) traffic_type : internal (그대로 ; 인터널)
/ 데이터 스트림 > 태그 설정 구성 > 모두표시 > 원치않는 추천 나열 (referral)
구글 URL 빌더--> url 이 자동으로 생성됨 !
소스 = 대분류=google
미디움 ; cpc
캠페인 네임 ; summer
term : summer_tv
content ; banner
cf. 카카오로 배너광고를 돌려서 여러분들의 상품을 여름할인홍보주소를 만들기.
https://hyppa.tistory.com?utm_source=kakao&utm_medium=banner&utm_campaign=summer_sale
내 계정 > 설정 > 디버그 > 클릭하면 소스나 미디움에 보임..
utm은 자사 브랜드 내에서 관리가 되어야한다
(com/ ~상품/?utm_source=kakao)
어드벤티지 마케팅 = 여러 지면을 돌려서 가장 적절한 채널에 띄어줌
새 트레피 광고 세트 : utm : 알아서 지면에 노출
어드벤티지 + 노출위치(추천)
placement 가 utm 으로 전달될 때
url 매개변수 ; 새 트래픽 광고를 이름 바꿔서,,
디버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