60이에용 2023. 6. 26. 21:48
 
sem : 검색광고

 

seo : 그 밑의 영역

 

 
<! : 설명, 주석 (개발자들은 이걸 진행안하고 주석으로써 활용)
 
구글서치콘솔
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
 
이 두개를 head 에 넣어두면 검색시 잘 검색이 된다
 
스파이더 = 구글 로봇
페이지 구조를 보는 것 = 크롤링
 
4050 타겟 : bing 도 많이 씀
 
seo 는 개발적인 부분도 많고, 마케팅이 아니라 홍보를 해야하는지 ,,
업무 kpi 나 분장에 모호한 지점이 있음.
그렇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알고 있으면 업무 분장할 때 더 얘기를 할 수 있음.
 
 
소비자들이 입력하는 것 = 쿼리
쿼리와 연관된 콘텐츠를 생성하는게 더 중요하다
 
 
  • 목적 : SEO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스스로 가설을 만들고 밑에 있는 내용들을 실험하면서 현재 노출 알고리즘을 파악하는 것
 
 
*상위노출 기준
  1. 주소를 쿼리방식으로 변하게 하기 ( 티스토리 > 설정 > 주소를 문자로 바꾸기)
search.naver?where=nexearch&sm=top_hty&fbm=0&ie=utf8&query=공덕맛집
 
쿼리방식
내가 쓴 키워드를 네이버의 지식에서 꺼내와서 화면에 보여주는 형식
 
숫자로 설정 / 문자로 설정
 
  1. 웹사이트 속도
 
  1. 중요한 페이지는 검색이 안되도록 / 웹 마스터 서치 어드바이저
고객이 어드민 페이지는 안뜨게 하도록 - robot.txt
네이버 도구 어드바이저에 robot.txt 를 적지 않아도 알아서 어드민 페이지는 블럭됨 (왜냐면 티스토리가 자동으로 ㅇㅇ)
(yeti : 네이버 검색엔진 이름 )
 
  1. 사이트맵 파일
/sitemap.xml <<- 이거를 치면 사이트맵이 열리는데, 티스토리에서 자동으로 해줬기 때문
[스크리밍 프로그]를 이용하면 사이트맵을 직접 만들수 있다.
 
  1. amp = accelerate mobile pages
 
타이틀 태그 = 타이틀 + 블로그 이름
콘텐츠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점 : 소비자가 어떤 행동을 할지 알려주는 것 ( call to action )
 
  1. og 태그 : 해당 url 에 이런 정보를 담고 잇서요를
 
카카오톡 사진 사이즈 = 800*400
 
  1. 오픈그래프 - 공유할때 밑에 이미지를 띄우는 것
: 만약에 다른 채널에 공유했을 때 이미지가 안뜨면 방금처럼 html 에 들어가서 되는지 한번 확인하면 됨
<!-- OG􀰕􀓒 􀝅􀙜􀔁􀧀􀨃 -->
<meta property="og:type" content="website">
<meta property="og:title" content="􀰋􀩉􀱣 􀖍􀦯􀪱􀓝">
<meta property="og:description" content="􀙣􀤝􀯼􀝀􀣌 􀩑􀛱">
<meta property="og:image" content="􀩉􀞷􀫑 URL 􀩑􀛱">
<meta property="og:url" content="􀠶􀛽􀓒 􀪱􀣗 􀖍􀓝">
 
 
  1. 캐노티컬 태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