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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seo 1강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6. 26. 21:48
     
    sem : 검색광고

     

    seo : 그 밑의 영역

     

     
    <! : 설명, 주석 (개발자들은 이걸 진행안하고 주석으로써 활용)
     
    구글서치콘솔
  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
     
    이 두개를 head 에 넣어두면 검색시 잘 검색이 된다
     
    스파이더 = 구글 로봇
    페이지 구조를 보는 것 = 크롤링
     
    4050 타겟 : bing 도 많이 씀
     
    seo 는 개발적인 부분도 많고, 마케팅이 아니라 홍보를 해야하는지 ,,
    업무 kpi 나 분장에 모호한 지점이 있음.
   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알고 있으면 업무 분장할 때 더 얘기를 할 수 있음.
     
     
    소비자들이 입력하는 것 = 쿼리
    쿼리와 연관된 콘텐츠를 생성하는게 더 중요하다
     
     
    • 목적 : SEO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스스로 가설을 만들고 밑에 있는 내용들을 실험하면서 현재 노출 알고리즘을 파악하는 것
     
     
    *상위노출 기준
    1. 주소를 쿼리방식으로 변하게 하기 ( 티스토리 > 설정 > 주소를 문자로 바꾸기)
    search.naver?where=nexearch&sm=top_hty&fbm=0&ie=utf8&query=공덕맛집
     
    쿼리방식
    내가 쓴 키워드를 네이버의 지식에서 꺼내와서 화면에 보여주는 형식
     
    숫자로 설정 / 문자로 설정
     
    1. 웹사이트 속도
     
    1. 중요한 페이지는 검색이 안되도록 / 웹 마스터 서치 어드바이저
    고객이 어드민 페이지는 안뜨게 하도록 - robot.txt
    네이버 도구 어드바이저에 robot.txt 를 적지 않아도 알아서 어드민 페이지는 블럭됨 (왜냐면 티스토리가 자동으로 ㅇㅇ)
    (yeti : 네이버 검색엔진 이름 )
     
    1. 사이트맵 파일
    /sitemap.xml <<- 이거를 치면 사이트맵이 열리는데, 티스토리에서 자동으로 해줬기 때문
    [스크리밍 프로그]를 이용하면 사이트맵을 직접 만들수 있다.
     
    1. amp = accelerate mobile pages
     
    타이틀 태그 = 타이틀 + 블로그 이름
    콘텐츠 작성할 때 가장 중요한 점 : 소비자가 어떤 행동을 할지 알려주는 것 ( call to action )
     
    1. og 태그 : 해당 url 에 이런 정보를 담고 잇서요를
     
    카카오톡 사진 사이즈 = 800*400
     
    1. 오픈그래프 - 공유할때 밑에 이미지를 띄우는 것
    : 만약에 다른 채널에 공유했을 때 이미지가 안뜨면 방금처럼 html 에 들어가서 되는지 한번 확인하면 됨
    <!-- OG􀰕􀓒 􀝅􀙜􀔁􀧀􀨃 -->
    <meta property="og:type" content="website">
    <meta property="og:title" content="􀰋􀩉􀱣 􀖍􀦯􀪱􀓝">
    <meta property="og:description" content="􀙣􀤝􀯼􀝀􀣌 􀩑􀛱">
    <meta property="og:image" content="􀩉􀞷􀫑 URL 􀩑􀛱">
    <meta property="og:url" content="􀠶􀛽􀓒 􀪱􀣗 􀖍􀓝">
     
     
    1. 캐노티컬 태그
     
   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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